밴드(인디/싱어송라이터)

홍이삭

슈퍼밴드 교회 오빠 '홍이삭'

장르 연예인섭외 / 밴드(인디/싱어송라이터)
구성인원 1 ~ 5명
대표작 Royals, 놓치고 싶지 않은 사소한 것들, Ruin(타인은 지옥이다 OST), The Time Of My Life
조회수 52회

주요 실적

버클리음악대학 음악교육과 휴학
해피 버스킹 투유
JTBC 슈퍼밴드(SUPER BAND) 최종 4위

더보기 +

자세한 소개

대한민국의 가수. 싱어송라이터.
2013년 제24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자작곡 '봄아'로 동상을 받으며 데뷔했다. 대학생활을 2년 하며 동아리만 4,5개씩 하다가 어렸을 때부터 좋아하던 음악을 하기 위해, 버클리 음대에 지원해 합격했다. 다룰 수 있는 악기는 건반, 어쿠스틱 기타, 색소폰, 클라리넷, 베이스, 드럼 등 이며, 공연에서 다양한 악기를 다루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010년부터 1년 동안 버클리 음대에 다녔으나 비싼 학비와 부정교합 때문에 휴학하고, 노래를 그만둘까 생각하며 귀국했다고 한다. 부정교합 수술을 앞두고 수술이 잘 안 되면, 노래를 다시 못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하나님의 세계'라는 곡을 만들었다. 이를 계기로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제의를 받게 되었다.
2016년 1월 7일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 2 신혜성 편에 '정글에서 돌아온 원시 소울' 로 출연하였다. '가사 암기가 안 된 듯 하다, 입모양에 한국어 발음이 보였다, 사진이 합성인것 같다' 라는 의혹이 담긴 평을 받으며 결국 진실의 무대에 오르게 되었으나 노팅힐 OST, ‘Ain’t no sunshine’을 멋지게 불러 실력자임을 입증했다. 당시 홍진경은 실력자라는데 만두를 걸었고 신혜성은 음치라는데 싸인 CD를 걸었다.
방송 후 군대를 다녀왔으며, 2019년에는 슈퍼밴드에서 탁월한 노래 실력과 따뜻한 음색, 훈훈한 외모,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유연성 등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다. 과거 발매했던 음원이 역주행해 차트인 하기도 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