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상호상민(이상호, 이상민)

쌍둥이 개그맨겸 트로트 가수

장르 연예인섭외 / 트로트
구성인원 2명
대표작 '간 보는 거냐', '폼나게 살자', '사랑 반 눈물 반'
조회수 46회

주요 실적

2020년 12월부터 동생 이상민과 함께 트롯전국체전에 출연 중인데, 초반에는 실수도 있었고 꾸역꾸역 생존했었지만, 2021년 2월 준결승 1차전 때 심사위원 평가에서는 하위권이었지만, 시청자 투표에서 그 누구도 예상못한 압도적인 지지로 4위로 랭크인하더니, 준결승 2차전에서도 시청자투표만 따지면 6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받아 결선 TOP8안에 드는 이변을 보였다. 그리고 최종 결승전에서 6위를 달성했다.

등장 코너는 같기道, 헬스보이, 사랑이 팍팍, 씁쓸한 인생, 시간여행, 그땐 그랬지, 풀하우스, 꺾기도, 댄수다, 닭치高, 웰컴백쇼, 봉숭아 학당, 꽃길밴드 등이 있다. 대부분 이상민과 쌍둥이 컨셉으로 공동 출연을 하지만, 어른들을 위한 동화와 댄수다 등 이상호 혼자 단독출연한 코너들도 많다.

더보기 +

자세한 소개

형 이상호는 가르마가 본인 기준으로 가르마가 오른쪽으로 가있고, 동생 이상민은 가르마가 본인 기준으로 가르마가 왼쪽으로 가있다. 쌍둥이 TV 유튜브 채널에서 모자를 벗고 있는 장면을 유심히 본다면 확실하게 구별 가능하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동생 이상민은 하관이 좁은 편, 형 이상호는 하관이 넓은 편이다.

참고로 무명 시절 여걸 식스에서 타이거 마스크로 활약한 경력이 있다. 디비디비딥으로 수많은 출연자들을 멘붕에 빠뜨린 타이거마스크가 바로 이상호다. 폐지되기 전 마지막 디비디비딥에서 얼굴과 이름을 공개했다. 당시만 해도 쌍둥이라는 점 외엔 알려진 바 없는 무명 출연자여서 금세 잊혀진 듯하다.

동생 이상민과 함께 우월한 신체 능력과 운동 신경을 바탕으로 하는 몸개그를 주로 하고 있다. 다만, 이상하게도 동생보다 은근히 덜 구르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그땐 그랬지 코너에서 본인은 손녀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할아버지로 분했고, 동생 이상민이 젊었을 적의 자신을 연기했는데, 아무래도 회상하는 노인 역할을 맡았던지라 본인보다는 동생 이상민이 엄청나게 굴렀다. 아마도 본인 개그 커리어 상 가장 편한 역할이 아니었나 싶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