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공연

인형극단 아토

동심 선물하는 인형극단

장르 기획공연 / 어린이 공연
구성인원 인형극
대표작 인형극단 아토는 2017년 창단된 1인 인형극단으로, 인형의 움직임에서 오는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기 위해 매년 신작을 발표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호랑이 뱃속 잔치>, <구름이와 욜>, <말로의 작업실>, <미련이 나라>, <허둥의원> 등이 있습니다.
조회수 2,084회

주요 실적

1. 붓그림 인형극 - 어느 날 까치를 보았는데...
-출연인원: 2명
-작품소개: 장자우화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낸 그림자극입니다. 동양철학 이라는 깊이있는 주제를 라이브드로잉, 그림자 인형, 촛불 조명이라는 독창적인 형식으로 풀어냄으로써,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이 함께 즐기고 사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상상력과 감수성을 자극하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2. 테이블 인형극 - 호랑이 뱃속 잔치
-출연인원: 1명
- 작품소개: 어려움에 처했을 때 기발한 재치로 위험을 벗어나는 선조들의 지혜와 맛깔나는 각 지방의 사투리를 담아 어른도 아이들도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한산춤을 추며 공연의 마무리를 관객이 함께 하는 관객참여형 공연입니다.

3. 테이블 인형극 - 구름이와 욜
-출연인원: 1명
- 작품소개: 오미경작가의 동화책 ‘꿈꾸는 꼬마돼지 욜’을 인형극으로 재창작하였으며 꿈을 이루기위해 흘리는 땀의 가치와 가족사랑을 표현한 따스한 이야기입니다. 폐가구와 휴지심, 종이상자로 인형과 무대소품을 만든 새활용인형극장이고, 줄 인형을 변형한 막대인형의 섬세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공연입니다.

외 <북극성을 찾아랏!>, <미련이나라(인형극단아토 ☓ 극단낮은산)>, <말로의 작업실>, <연이의 그림공방>, <허둥의원> 등 다수의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찾아갑니다.

더보기 +

갤러리